아이폰 15 프로의 셀카 사진이 시멘트색처럼 회색빛으로 촬영되어 많은 사용자들이 아쉬워합니다. 예전 iPhone XS처럼 환하고 뽀얗게 나오는 감성 셀카 촬영하고 싶은 분들에게 꼼수 촬영 방법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15 프로 셀카
▲ 15-프로-메인-카메라-촬영
아이폰 15 프로로 셀카 촬영하면, 실제 미리보기와 다르게 더 늙고, 시멘트색처럼 찍힙니다.
이 문제의 주요 원인은 iPhone의 딥퓨전(Deep Fusion) 기술 때문인데요.
- 딥퓨전(Deep Fusion)
딥퓨전은 여러 장의 사진을 합성해 디테일과 선명도를 극대화하는 기술로, 아이폰 11부터 도입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중간 조명에서 효과적이지만, 피부 톤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셔터를 누르기 전 여러 장의 사진을 인식하고, 촬영 후 이들을 합성하여 최종 이미지를 만들어내는데요.
이 과정에서 피부의 미세한 디테일과 명암이 지나치게 강조되며, 얼굴이 어둡고 회색빛이 도는 결과물이 나오게 됩니다.
특히 동양인의 경우, 기본적으로 노란 피부 톤 때문에 후처리 과정에서 더 어두워지고 칙칙하게 표현되어 셀카 촬영 시, 시멘트색처럼 보이게 됩니다.
이는 애플 감성 셀카 사진을 기대했던 유저에게 치명적인 단점일 수 밖에 없습니다.
iPhone XS처럼 감성 셀카 촬영 방법
아이폰 15 프로의 고사양 스펙으로 인해, 풍경 또는 사물 촬영이 아닌 셀카 찍을 때 오히려 불만이 생기고 있는데요.
특히 iPhone XS의 셀카 사진을 그리워하는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XS는 딥퓨전 기술이 반영되지 않아 더 밝고 화사하며 뽀얀 셀카를 찍을 수 있었는데요.
약간의 꼼수를 통해 아이폰 15 프로로도 XS처럼 셀카 촬영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 애플 아이폰 감성 셀카 촬영방법
- 연사 촬영 : 카메라 셔터를 왼쪽으로 밀면, 연속 촬영 가능합니다. 연속 촬영은 딥퓨전 기술 적용되지 않습니다. 셀카 코드에서 셔터를 빠르게 밀어 한 장만 촬영합니다.
- 영상 모드 촬영 : 영상 촬영 중 셔터 버튼을 눌러 촬영된 사진은 딥퓨전 적용되지 않아,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셀카 촬영 가능합니다.
- 미리 보기 캡처: 카메라 미리보기 화면을 캡처하여 후보정이 적용되지 않은 자연스러운 사진을 저장합니다.
- HDR 비활성화 : HDR 기능을 비활성화하여 피부 톤의 왜곡을 줄입니다.
- 타사 카메라 앱 사용 : 소다(SODA)와 같은 타사 카메라 앱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셀카 촬영합니다.
알려드린 꼼수 촬영 방법은 단점도 존재합니다.
연사 촬영 시, 빠르게 셔터를 놓아야 하는데 잘못하면 소리와 함께 20장이 넘는 사진이 촬영됩니다.
또한 영상 모드 촬영하며, 사진 찍으면 영상도 함께 저장됩니다.
미리 보기 캡처는 상대적으로 화질이 낮고, 저장용량이 크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아이폰 15 프로 셀카
알려드린 여러 방법을 통해 아이폰 15 프로로도 XS처럼 화사하고 자연스러운 셀카 촬영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지만, XS 특유의 자연스럽고 따스한 감성을 다시 경험할 수 있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APPLE에서 셀카로 얼굴 촬영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인식하고, 더 화사하게 표현해 주는 기능을 업데이트해 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16 출시를 앞두고 있어, 업데이트 해줄 것 같지 않아 보이는데요.
꼼수 설정을 통해 감성 셀카 촬영해 보는 것이 현재까지는 유일한 해결 방안입니다.
개인적으로 셀카를 잘 찍지 않기 때문에 iPhone 15 Pro 카메라에 큰 불편 느끼지 않는데요.
하지만, 종종 촬영하는 셀카 사진이 너무 시멘트톤이어서 셀카 촬영 시, 이 설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정이 크게 어렵지 않으니 저처럼 시멘트톤 피부가 싫은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도전해 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