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3 프로 품질 불량 교환 후기

갤럭시 버즈3 프로는 7월 10일 삼성전자 언팩 행사 이후 높은 관심을 받은 무선이어폰입니다. 다만 Galaxy Buds3 사전 예약을 통해 제품 구매한 사용자들은 다양한 품질 문제를 발견하였고, 삼성전자는 공식 사과와 함께 교환 및 환불을 안내했습니다. 갤럭시 버즈3 프로 품질 불량과 교환 정보 공유합니다.


갤럭시 버즈3 프로 품질 불량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갤럭시 버즈3 프로 사전 예약을 통해 많은 분이 빠르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10일 언팩 행사 후 11일 자정에 삼성닷컴 라이브를 시청하며 바로 구매했고, 12일에 제품을 받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사용 초기부터 오른쪽 이어버드 외관에 흠집이 있음을 발견했지만,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사용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저와 같은 사전 예약자들로부터 버즈3 프로 품질 문제가 발생하였고, 저 역시도 오른쪽 이어버드 불량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Buds3 Pro 품질 불량

  1. 외관 흠집 : 이어버드 외관 도장 관련 흠집 및 마감 불량 발생
  2. 블레이드 라이트 결함 : LED 길이 차이, 흑점, 밝기 차이 등
  3. 이어팁 문제 : 이어팁 교체 시, 고무 부분이 쉽게 찢어지는 사례 빈번
  4. 노이즈 캔슬링 이유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드 사용 시, 바람 소리 계속 들림
  5. 충전 불량 : 충전 케이스 양쪽 이어버드 충전 차이 발생

그리고 제가 사용하며 경험한 불량으로는 이어버드 귀에 꽂을 때마다 딱딱딱 거리는 소리와 함께 내부 부품 굴러가는 듯한 소리가 들렸습니다.

왼쪽 이어버드는 괜찮지만, 오른쪽 이어버드는 사용할 때마다 위와 같은 증상이 계속 발생했습니다.

사전예약자 대부분 발생한 품질 불량 1번, 4번과 함께 소리까지 거슬려 교환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버즈3-프로-품질-불량-교환


Galaxy Buds3 Pro 교환 과정

삼성전자는 7월 19일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시하며, 문제 발생 시 가까운 서비스 센터 방문하면 교환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했습니다.

주말 지나 월요일 오전 가까운 삼성 서비스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대부분의 휴대폰 AS 센터는 오전 9시 오픈하며, 삼성 스토어와는 운영 시간 다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에서 구매자 정보 확인 후, 담당 엔지니어와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이어버드 품질 문제 발생 시, 부품 교체가 아닌 전체 교환이 원칙이었습니다.

다행히 제가 방문한 센터는 재고가 있어 바로 교환할 수 있었습니다.

환불 원한다면, 환불도 가능했습니다.

이어팁 찢김 현상은 1회에 한 해 무료 교환 가능하고, 단순 외관 흠집은 교환 대상 아닙니다.

서비스 센터 방문하기 전 참고해 주세요.



버즈3 프로 교환 후기

개인적으로 버즈3 프로 성능 자체는 매우 만족합니다.

음질,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등 기대 이상이었으며, 착용감도 좋았습니다.

처음 외관 흠집과 별개로 품질 불량 발견하고 환불이 아닌 교환을 선택한 이유였습니다.

다만, 오랜 시간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하며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품질 논란과 불량 제품을 직접 경험하니 브랜드 신뢰성이 떨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갤럭시 버즈3 프로의 공식 출시는 7월 24일이며, 삼성전자는 논란이 된 품질 문제를 꼼꼼히 점검하여 판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와같이 사전 구매한 고객들은 서비스 센터 방문해 교환 또는 환불 진행할 수 있습니다.

버즈3 프로 사용 중 불편을 겪으셨다면, 꼭 서비스 센터 방문하여 교환 또는 환불받으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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